식재료탐구 / / 2022. 10. 3. 14:08

여성 가슴 건강 지키는 좋은 음식 5가지! 가슴 영양제

여성 가슴 건강

 

 사람마다 제각각 다른 가슴 모양과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건강 관리는 똑같이 신경 써야 한다. 유방암과 같은 가슴 관련 질환을 예방하고 생리 전후 나타나는 가슴통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의과학자 들은 음식이나 음료를 신경 쓴다면 건강한 가슴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결이라고 합니다. 특히 효과가 좋은 5가지 음식을 선별해서 안내해 드리니 확인해 보세요.

 

대두

두부와 대두에 많이 함유한 다이제인과 제니 스테인을 꾸준히 섭취하면 유방질환에 걸릴 확률이 줄어듭니다. 특히 대두는 폐경기 증후군과 함께 골다공증, 심장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 있습니다. 미국 로마린다대학교 연구팀이 유방암 생존자를 대상으로 확인한 결과 대두가 종양 재발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맥아

 맥아란 싹이 난 보리를 말려 살짝 볶은 상태를 말합니다. 맥아는 가슴과 관련된 생리전증후군을 완하는 역할은 합니다. 생리 전 증후군이 있는 여성들 100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한 바에 따르면 맥아추출물 400 밀리그램을 지속적으로 복용했던 그룹에서 증세가 65%나 감소하는 결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특히 맥아는 피로와 심장 떨림은 물론 두통, 식용 증가, 수면장애 있어 개선된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매일 170그람의 블루베리를 먹으면 유방에 생긴 종양 세포를 더이상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때 블루베리 자체를 생으로 먹어도 되고, 그릭 요거트, 스무디, 샐러드 등에 블루베리 파우더를 섞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세이지

 

 세이지는 허브로서 티로 즐길수 있습니다. 특히 땀이 많이나 옷이 젖어 불편한 상태가 지속이 된다면 세이지 허브티가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땀이 유독 많이 나는 사람에게 천연 치료제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늙은 호박

 

 베타가로틴이 풍부한 늙은 호박은 유방질환 중 혹이 생길 가능성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호박처럼 오렌지 또는 붉은색이 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채소를 자주 먹는 다면 가슴 건강에 의미 있는 긍정적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한 당근도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니 당근에 대해 세부 정보는 아래에서도 확인해 보세요.

 

 

카로틴이 풍부한 당근 알아보기

 채소중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카로틴이 제일 많이 함유한 채소인 당근에 대해 쉽게 알아보세요. 1. 당근의 성분과 효능 : - 체내에 나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 베타카

cosmobelle.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